Loading......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위에 특수금속으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주변 치아 삭제없이 턱뼈에 이식하여 치아를 해 넣음으로써 본래 자기 치아와 같은 기능으로 생활할 수 있는 하는 술식입니다.

 

임플란트의 필요성


1. 빠진 치아를 복구시키기 위해 옆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2. 틀니보다 씹는 힘이 5~7배 강해서 음식을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3. 자연치아와 유사하여 대인관계나 생활에 자신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틀니와 같이 끼웠다 뺐다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빠진 치아를 방치하면?



치아를 뽑고 나서 그대로 두면 옆 치아와 맞물리는 치아가 빈 공간으로 쏠리게 되어 기존 치아 사이의 틈이 벌어지거나 쓰러지게 됩니다. 결국 치료는 어려워지고 치료 후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치료전후 사진보기



 

치료 후 관리


큰 비용을 들여서 치료한 만큼 임플란트 시술 후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임플란트가 반영구적이기는 하지만 자연치아보다 더 세심한 관리를 해주셔야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단단한 음식

너무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은 삼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임플란트에 불리함은 물론 자연치아의 마모와 파절, 턱관절 질환 등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주의하셔야 할 음식으로는 마른 오징어, 껌, 단단한 뼈 등이 있습니다.

2. 칫솔질

규칙적이고 바른 칫솔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임플란트 관리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으로 임플란트 및 치아를 관리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신 경우는 칫솔질과 치간칫솔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워터픽과 같은 구강세정장치를 이용하는 것이 임플란트 주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정기적인 관리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이 임플란트도 질병의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임플란트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적절하게 치료하여 질병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대개 3개월 혹은 6개월마다 한 번씩 임플란트의 상태를 검사하게 됩니다.
 

상악동 거상술이란?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상악동거상술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상악동이란 얼굴뼈의 빈 공간을 말하는데, 우리 얼굴의 양쪽 코 옆에 치아 중 상악 어금니 위에 상악동이라는 공기 주머니가 있습니다. 이 상악동을 들어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이식하여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주는 수술을 상악동거상술이라고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한 경우


윗니를 지탱하는 잇몸뼈가 부족하여 코 아래 빈 공간이 상악동과 가까울 경우, 상악동으로 임플란트가 뚫고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악동거상술 시술이 필요합니다. 보통 잇몸뼈가 얇거나 치주질환을 오래 앓아서 뼈가 부실한 경우에 하게 됩니다.

- 잇몸을 다쳐서 주변의 뼈가 상실된 경우
- 어금니가 빠진 상태로 오랜 기간이 지나 잇몸뼈가 녹아내린 경우
-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위치의 뼈가 물렁한 경우

 

상악동 거상술 후 주의사항


1. 코를 세게 푸는 것은 삼가하고 흐르는 것만 닦아내십시오.
2. 최소한 2주 간은 절대 금연입니다.
3. 음료를 드실 때는 빨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4. 수술 후 얼마간은 코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5. 수술 후 2일 간을 베개를 높이 베고 주무십시오.
6. 고래를 숙이지 마십시오.
7. 봉합사를 보기 위해 입술을 들치거나 당기지 마십시오.
8. 재채기가 나오면 입을 벌린 채로 하십시오.
9. 처방한 약은 시간을 맞춰 꼭 드십시오.
10. 수술 후 며칠 동안은 구강 내에서 조그마한 과립이 보일 수 있습니다.
11. 수술 후 붓기는 약 1주일 후에 없어지며, 피멍이 들 경우 약 2주 후에 없어집니다.

골이식이란?


구강 내에는 치아를 둘러싸고 있으면서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뼈가 있는데, 이를 치조골이라고 합니다.임플란트 수술시에는 이 치조골 양이 부족하지 않아야 하는데, 치조골이 녹아 사라진 경우는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뼈를 이식하는 골이식술이 필요합니다. 치아가 상실되면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치조골의 양과 질이 함께 나빠져 골량이 부족할 경우 임플란트의 지지를 위해 뼈이식 시술을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골이식 재료의 종류


자가골 : 자가골을 자신의 뼈를 의미합니다. 잇몸뼈의 다른 부위에서 채취하여 수술시 필요한 골이식재로 가공하여 사용합니다.
동종골 : 동종 즉 다른 사람의 뼈에서 채취한 비생활 골조직을 의미합니다.
이종골 : 타종 즉 대표적인 타종은 어린 송아지인데 송아지로부터 채취한 뼈를 의미합니다.
합성골 : 인공적으로 합성하여 만든 골이식재입니다.
각 재료마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자가치아뼈이식재


본인의 치아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유전적 감염적인 위험이 전혀 없으며 뼈의 재생성에 있어 탁월한 골전도와 골유도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 본인의 것을 사용하므로 인체 거부반응이 없습니다.
- 자가이식에 해당하므로 전염성 감염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 유전적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 우수한 골 형성능력으로 시술시간이 전체적으로 단축됩니다.
- 조작이 용이하므로 시술시간이 짧습니다.
- 잇몸뼈와 동일한 성분으로 저작압에 견딜 수 있는 뼈로 치환됩니다.
- 유기질을 보존하므로 신생골 형성을 빠르게 유도합니다.
 
    월,수,금 : 오전 10:00 ~ 저녁 6:30
    화,목      : 오전 10:00 ~ 저녁 8:00
            토           : 오전 09:00 ~ 오후 2:00

               점심시간 12:30 ~ 14:00 ( 토요일 제외 )